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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비용 얼마나 될까요?!


지하철광고비용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이라는 것이 굉장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바로 유동인구 때문입니다. 



지하철은 하루에 어마 어마한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합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 덕분에 광고를 하게 되면 노출이 잘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 하죠. 



이렇게 노출수가 높아 지기 때문에 광고비 역시 많이 올라갔는데요. 

그거 아시나요? 지하철에 있는 매체가 통일 된 게 아니라 매체 별로 

다릅니다. 그럼 지금 부터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할게요.  




매체별 지하철광고 단가표







지금 보이는 매체는 스크린도어 입니다. 

5 6 7 8 호선에만 해당 되는 금액입니다. 



지금 스크린도어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낮은 등급은 큰 비용이 아닙니다. 

그리고 호선 별로 역사가 따로 있죠?



이 비용 역시 모두 다릅니다.







와이드 입니다. 

DMT 라고 하는데요. 조명이 들어가 있어서 

눈에 잘 띄는 광고 매체 중 하나라고 보심 되요. 

이 매체는 코액스 삼성역 출구와 연결된 지점입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DID 라고 합니다. 

보통 지하철 계단 쪽에는 포스터 광고가 들어가는데요.

DID 는 LED 그리고 IT 가 접목이 되었습니다. 



보다 눈에 확 들어 온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남역 그리고 신촌역 그리고 홍대입구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프로모션 랩핑 입니다. 

광고라는 것이 광고 틀 안에 들어가야 되는데요. 

틀 안에 들어가는 것들과는 다르게 벽에 들어 갑니다. 



틀이 없어서 랩핑을 해야 되며 

원하는 면적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 보는 것처럼 넓은 벽면에 저렇게 이미지가 깔끔하게 들어간다면

보다 높은 주목도를 보이겠죠?!







내부 모서리 입니다. 

모서리 같은 경우는 시야 가림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요. 

전동차 내부에 있기 때문에 호선의 역사를 이용 하는 사람들에게 모두 노출이 됩니다. 



한 지역을 로컬마케팅 하는 것보다 여러 지역을 모두 하고 싶다면

꼭 해야되는 광고중 하나이죠. 







지금 보이는 것은 사각기둥입니다. 

기둥 면에 광고가 들어 갑니다. 



조명이 들어가고요. 그리고 광장히 넓은 이미지가 들어 갑니다. 

최근데 웹툰을 넣어서 광고를 한 곳이 있는데요. 



높은 주목률 그리고 관심을 이끌어서 좋은 성과를 가져갔죠?!






역시 사각기둥입니다. 

이용객의 동선과 위치를 충분히 고려하여 설치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눈에 잘 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 도어 입니다. 

아까는 5 6 7 8 호선이였는데요. 

이번에는 2호선입니다. 



2호선은 약간 다른게있죠?!

스크린도어 위쪽에 와이드하게 광고가 들어 갑니다. 







1호선 그리고 4호선 그리고 3호선 스크린 도어입니다. 

역시 비용이 모두 달라요 ㅠㅠㅠㅠㅠ


보는 저도 힘든데... 지하철 광고를 준비 하시는 광고주님들은

얼마나 힘들꼬.. 막 헤깔리죠?!






다시 지하철 내부 입니다. 

이건 모두들 봤을 겁니다. 굉장히 많이 하고 있으며

거의 빈자리를 볼 수 없을 정도 입니다. 



액자 광고 입니다. 

출입문 양 옆에 있으며 사람의 눈높이에 딱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주목률을 보이는 매체입니다. 






와이드 조명 입니다. 

지하철 역사를 보면 벽쪽에 조명이 들어간 거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만큼이나 굉장히 큰 이미지가 들어 갑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지하철 내부 입니다. 

이번 역은 ~ ~~ 입니다. 내리실 문은~~ 이런 방송과 함께

안내 영상이 나오는데요. 



이쪽에도 광고가 들어 갑니다. 

물론 모든 지하철 호선에 들어가는 건 아니고요. 

2 / 3 / 5 / 6 / 7 / 8 / 9 호선입니다. 







조명모서리 입니다. 

1호선, 3호선, 4호선, 분당선, 중앙선 경춘선에만 있습니다. 

지하철 출입문 쪽에 상단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내리려고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노출이 되며

노선을 확인하기 위한 사람들에게도 강제적인 노출이 됩니다. 







조명액자 입니다. 

a 형 조명 액자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더위쪽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하철광고비용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어떤가요?! 이해가 되시나요?!

지금 보면 효과는 어떤지 이런 정보가 필요 할겁니다.



효과는 타켓층에 따라서 그리고 기획에 따라서 달라지니까요. 

제안서 요청해서 그거 보고 결정하는걸 추천합니다. 

하단에 보면 문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간편 문의를 통해서 정보 얻을 수 있고요. 

카톡이나 전화 문의 등.. 이중 편한걸 선택해서

제안서 달라고 하면됩니다. 




* 업데이트 시점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 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