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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비용 하나씩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하철광고비용 하나씩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 해서 정보를 알아 볼까 합니다. 

지하철이라는 것이 정말 많은 매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될 겁니다. 


 다른 부분을 꼭 찝어 본다면 ...


1. 매체별 효과

2. 매체별 비용

3. 매체별 대상층 


 이렇게 입니다. 많은 매체 별로 많은 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체별 비용과 소개 





 내릴 때 보면 문으로 부터 오른쪽 그리고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액자 입니다. 전동차 내부에 있어서 전동차가 운행되는 곳 모두 

보여집니다. 





 모서리 입니다. 전동차 모서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시야의 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옆으로 긴 이미지로 노출이 됩니다. 

옆으로 길기 때문에 나열되는 방식으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조명 액자 입니다. 

액자나 포스터 같은 경우는 조명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조금 들어 가는데요. 이번에 보이는 조명 액자 같은 경우는 조명이 들어 갑니다. 

조금이라도 더 사람들에게 보여지게 됩니다. 





 천장걸이입니다.

전동차 내부 중앙에 저렇게 배치 되어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데요. 

무의식적으로라도 보게 됩니다. 

이게 반복적으로 한달간 꾸준하게 보여진다면

효과 있습니다!!



 조명 모서리 입니다. 

모서리쪽에 조명이랑 같이 들어 갑니다. 

위에 이미지 처럼 노선도와 함께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으며

노선도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명을 통해서 보다 집중도 있게 노출이 됩니다. 






 영상입니다. 

역사 내리는 안내와 함께 영상이 호출이 됩니다. 

강제적으로 보게 됩니다. 잠깜 스치더라도 반복적으로 보여지면

기억에 남게 되는데요. 브랜드와 제품 설명에 탁월 합니다. 





와이드 조명입니다. 

스크린도어랑 착각 할 수도 있는데요. 

스크린도어는 전동차 탈 때만 있죠?!

이 와이드는 역사 내부 벽면에 붙어 있습니다. 





 사각기둥입니다. 사각기둥은 역사 내부에 통로 중간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환승역 사이 이용객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4면에 각자마다 광고가 들어 갑니다. 




 똑같은 사각기둥입니다. 

똑같은데 다른 점이 있습니다. 위쪽은 등급이 없는데요. 

지금 보이는 곳은 등급이 있습니다.   


 유동인구에 따른 노출 수가 다르기 때문에 

SA / A / 등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스크린 도어 입니다. 

아마도 지하철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게 스크린도어 일거에요!

이쪽에는 정말 큰 이미지의 광고가 들어 갑니다. 

 

 위에 이미지 같은 경우는 기본 스크린도어 말고도

위쪽에 길게 매체가 들어 갑니다. 





스크린도어 입니다. 그전에도 스크린도어를 봤는데 또 나왔죠!?

역사 별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2호선 같은 경우는

비용이 가장 비싸고요. 역사별 등급에 따라서 비용이 점점 내려갑니다. 





5678 호선 스크린도어 입니다. 

간단한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9호선 입니다. 새롬게 나왔는데요. 

가장 비용이 저렴합니다. 





다음으로는 행선안내기 입니다. 

지하철 어디왔지? 하면서 보게 됩니다. 

강제적인 노출이 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단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영상 크기가 작다는 것입니다. 

 영상 크기 역시 컷다면 정말 좋은 매체 였을 텐데...





 포스터 입니다. 가성비 가장 좋은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포스터 같은 경우는 월 운영 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이렇게 한쪽 면을 모두 잡고 있다면 효과는 좋죠!

로컬 마케팅을 위해서 많이 쓰이는 매체 입니다. 




 랩핑입니다. 광고를 보면 광고판에 규격에 맞춰 들어가는 게 원칙입니다. 

하지만 이 랩핑 같은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원하는 위치의 벽면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약간 차이가 있다면 허락을 맡고 진행을 해야합니다. 


 (진행 가능한지 여부는 문의로..)





 DID 입니다. 아주 핫 한 매체라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이 매체의 경우는 영상으로 호출이 됩니다. 

움직이지 않는 이미지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 매체는 이렇게 벽쪽에 밀집 되어 있는데요. 

한번에 똑같은 이미지가 송출이 됩니다. 

그리고 지그 자그도 할 수 있는데요. 


 지그 재그 보다는 한번에 송출 되는 게

 임팩트 있으며 좋습니다. 



지금 까지 지하철광고비용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 봤습니다. 

어떤가요?! 괜찮은가요?!

혹시 더 궁금한게 생겼다면 싱커드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정보가 있을 줄 알고 들어 왔지만 정보가 없어도! 

실망 하지말고! 바로 문의 주세요. 문의로 모든게 해결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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