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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진행 단가는 다 똑같다?!


지하철광고 진행 단가는 다 똑같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 해서 정보를 알아 볼까 합니다. 

지하철 같은 경우는 오프라인 광고가 굉장히 많습니다. 

대중교통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기 때문입니다. 


 강남역을 예를 들어 볼까요?

우리나라 지하철 역사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 하는 곳이 바로 강남역입니다. 

이곳은 하루에 20만 명이라는 무지 많은 인원이 왔다 갔다 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이 된다면 브랜드를 알리기에 최고죠.

그리고 제품을 판매 할 때 굉장히 좋습니다. 이런 장점들로 광고를 집행 합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 비용이나 단가가 궁금해서 왔을 겁니다. 

진행을 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실거에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글을 써볼게요. 


지하철 광고는 비싸다!


아무래도 유동인구가 많으며 노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비쌉니다. 

인정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심한 비용은 아닙니다. 

그럼 각 매체 별로 최초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체가 거의 모두 20개 정도 되기 때문에 스크롤이 많이 내려 갈 수 있습니다. 





 전동차 내부 부터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전동차 내부를 이용하다 보면 문 양 옆에 네모틀에 광고가 있는 걸 봤을 겁니다. 

이게 바로 액자 입니다. 


 이 액자 위쪽에 하나의 액자가 더 있습니다. 

그건 조명 액자 인데요. 다른 매체 입니다. 

비슷한 매체가 많을 겁니다. 






 모서리 입니다. 

전동차 내부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쪽에 대각선 방향으로 있기 때문에 시야 가림이 없습니다. 


 만원지하철이 되면 사람들로 빼곡 해서 매체가 안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모서리는 위쪽에 있어서 무조건 보이게 됩니다. 

시야 가림이 없으며 옆으로 길게 이미지가 들어 갑니다. 

정확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명 액자 입니다. 

맨 처음에 액자를 봤죠?!

비슷하게 생겼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조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조명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보다 주목을 끌어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천장걸이 입니다. 

천장걸이 같은 경우는 양방향 노출이 됩니다. 

긴 이미지가 통로에 있기 때문에 전동차를 이용 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집니다. 

메세지 전달력이 좋은 매체 중 하나 입니다. 






조명 모서리 입니다. 

일반 모서리가 아니라 조명이 들어갑니다. 

이미지만 노출이 되는 것 보다 조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눈에 잘 들어 옵니다. 






전동차 영상입니다. 

전동차 내부에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매체 입니다. 

역사를 알려주며 내리는 문의 위치를 알려 줍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되는 매체 이며 광고가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거부감 없이 할 수 있는 매체 중 하나 입니다.






  와이드 입니다. 

내려가는 쪽에 위쪽에 설치 된 사진이죠?

이렇게도 설치가 되어 있고요.

보통은 역사 내부 벽쪽에 설치 되어 있습니다.


 조명이 들어가 있으며 큰 이미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점이 있다면  전달력과 주목률 입니다. 


 큰 이미지 때문에 눈에 확 들어오게 되며 브랜드를 인지 하게 됩니다. 





 사각기둥입니다.

이 기둥 같은 경우는 4면에 노출이 됩니다. 

역사내 주요 통로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왔다 갔다 하면서 보게 되는데요. 

이 매체는 조명이 들어가면 큰 이미지가 들어 갑니다. 

이런 장점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되는 매체 입니다 





 위에랑 똑같은 사각기둥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비용이 다릅니다. 

아무래도 유동인구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래서 역사 별로 다르고요. 매체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다릅니다. 

비용이 달라서 하나 더 만들어 봤습니다. 






 스크린도어 입니다. 

이 매체는 모두 알고 있을 겁니다. 

지하철을 타기 전에 딱 보이는 매체 이기 때문입니다. 


 큰 이미지 그리고 조명이 들어갑니다. 

시선을 사로 잡기 딱 이며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보게 됩니다. 






 스크린도어 역시 역사 별로 매체사가 다릅니다. 

그리고 유동인구가 다르다 보니 비용에 변동이 많습니다. 

등급에 따라서 큰 차이가 있으니까요. 

꼭 등급 확인 하셔야 합니다. 






 5 6 7 8 호선 입니다.

SSA SA A B 등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각자의 등급에 따라서 비용이 다르고요. 

그리고 효과가 다릅니다. 






 9호선 까지 알아 봤습니다. 

스크린도어를 진행하기 전에는 항상 유동인구 그리고 효과는 어떨지 알아야 합니다. 






 열차 이동 정보를 볼 수 있는 행선안내기 입니다.

지하철이 몇 정거장 남았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때 영상이 나옵니다. 


 너무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꼭 보는 부분입니다. 






 포스터 입니다. 

이 포스터 같은 경우는 가장 낮은 금액에 진행 가능한 매체 입니다. 

허락을 맡고 부착을 하는 매체 입니다.

심의까지 받으면서 하니까요. 기간 동안 떨어질 일 없이 계속 노출 됩니다. 


 출구쪽에 많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있는 쪽 출구에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매체 입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래핑 입니다. 

광고판에 들어가는 게 아니라 벽쪽에 래핑이 되는 매체 입니다. 

때문에 역장의 허락을 맡아야 진행 할 수 있는 매체 입니다. 

 

 정말 큰이미지에 벽을 꽉 채우기 때문에 임펙트 주기 좋은 매체 입니다. 






DID 입닏. 강남 그리고 신총 홍대 있는데요 

이 매체는 포스터 입니다. 다만 영상이 호출 되는 매체 입니다. 

한번에 한벽에 똑같은 이미지를 송출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진행한다면 임펙트를 확실하게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니다. 지금 까지 매체에 대한 간략한 설명 그리고 비용을 표를 통해서 

나타내 봤습니다. 지금 보면 이해가 되시나요?!

매체가 많다 보니 혼동이 올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정확한 효과측정을 하려면 어디 역인지를 알아야되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적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문의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하단에 문의 할 수 있는 방법 이미지화했습니다. 

옐로우 아이디로 문의 가능하며 전화 문의 까지 모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