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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5호선 하기 전에 꼭 확인 하세요!

지하철광고 5호선 하기 전에 꼭 확인 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해서 정보를 알아 볼까 합니다. 지하철광고라는 것은 대중교통을 활용한 매체로써 많은 기업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다양한 대상층에서 노출이 된다는 장점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지하철 광고를 하기 전에는 꼭 알아야 되는 게 있습니다. 


 1. 유동인구를 확인 하라


 지하철에는 유동인구가 있습니다. 이게 역사별로 다릅니다. 그리고 노선 별로 다릅니다. 예를 들어 본다면 2호선 그리고 5호선이 있습니다. 2호선 같은 경우는 경유 하는 역사가 많은 뿐더러 대상층이 사람들이 많은 곳을 이동 합니다. 대표적인 역으로는 강남 그리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을 예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럼 조금더 이해가 쉽도록 표를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동 인구 입니다. 보면 알겠지만 많은 역사들이 있는데요. 강남역이 확실하게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고요. 20 위로는 혜화역이 있습니다. 이처럼 유동 인구 수가 다릅니다. (지하철 광고 같은 옥외 광과는 노출수에 따라서 비용이 측정 됩니다. 많은 노출이 되는 곳은 비용이 비싸니까 요. 참고 해야 합니다 .)





 2. 대상층을 확인 하라


 대상층이 중요한 이유는 아이들이 다니는 곳 그리고 성인들이 다니는 곳은 차이가 있습니다. 구매 결정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어른들은 스스로가 돈을 버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버는 돈을 알아서 쓰게 됩니다. 그리고 B2B와 B2C 가 있습니다. 구매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곳은 B2C 가 좋고요. B2B 를 하기 위해서는 사무실이 많은 곳을 경유하는 지하철에 해야 합니다. 


 이처럼 대상층은 정말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때문에 광고를 하려는 역사에 지역 대상층을 확인 해야 합니다. 중요한 사항이니 꼭!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3. 매체별 특성을 확인 하라


 지하철에는 많은 매체가 있습니다. 총 17개의 매체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매체 별로 비용 그리고 효율이 다릅니다. 거기에 매체가 들어가 있는 역사 안의 위치도 굉장히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내가 홍보할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해서 최종 목표를 설정 해야 되고요. 그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 매체를 선정 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동 인구에 따른 위치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4. 기획을 다시 한번 살펴 봐라


기획이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리 광고를 한다고 해서 안보면 어떤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처럼 확실한 기획을 통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아야합니다. 시선을 사로 잡게 될 경우 보다 큰 효율을 자랑합니다. 


 지하철 광고 같은 경우는 단가가 싼게 아닙니다. 비싼 것들은 월 광고비가 많이 나갑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은 한번 할 때 확실하게 하자 입니다. 현재 지하철광고 5호선쪽으로 광고를 집행 하려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무턱대고 하지 말고요. 정확하게 정보 쌓아서 진행 하세요. 이런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아래쪽에 싱커드가 보일 겁니다. 이쪽으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 


 옐로루 아이디 부터 전화 문의 까지 모든 방법이 써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활용 하면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