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

지하철광고 매체 특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지하철광고 매체 특성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 해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에는 많은 매체가 있습니다. 20개 넘는 매체가 있습니다. 

전동차 내부 그리고 역사 내부 이렇게 있기 때문인데요. 

각자마다 매체 특성이 다릅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비용 그리고 효과 부분이 많이 다른데요. 

그럼 지금 부터 정확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a형 액자 입니다. 

이 액자 같은 경우는 전철 안쪽에 있습니다. 

내리는 문쪽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조서리 입니다. 

전동차에 인원이 가득 차게 되면 시야 닿는 곳이 안보일 수 있는데요. 

그런 걱정 없이 위쪽에 있어서 사람이 많아도 보이는 매체 입니다. 





조명 액자 입니다. 

조명이 들어가서 보다 집중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곳이고요. 

그리고 위쪽에 있습니다. 


 하차 문 위쪽에 있다 보니 매체를 보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바로 눈에 들어옵니다. 




 천장걸이 입니다. 

이 매체는 내리는 문 앞쪽에 천장에 걸려 있는 매체 입니다. 

양방향으로 노출이 됩니다. 


 가로로 긴 이미지 덕분에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매체이며 전동차 내부에서 시야가 가려질 위험이 없습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조명 모서리 입니다. 

일반 모서리 와는 다르게 조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조명이 들어가서 인지 보다 확실한 주목도를 끌어 당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동차 영상 광고 입니다. 

이 영상 같은 경우는 전동차 내부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천정걸이 매체 봤죠?!

그와는 조금 다릅니다. 


 우선은 이번에 내릴 역이 어딘지 사람들이 보게 되는데요. 

때문에 자연스러운 노출을 기대 할 수 있는 매체 입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와이드 조명입니다. 

와이드 하게 큰 이미지가 들어가 있고요. 

여기에는 조명이 들어가서 확실한 임펙트를 줄 수 있는 매체 입니다. 







사각 기둥입니다. 

이 기둥 같은 경우는 주요 통행료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조명이 들어가 있고요. 이 때문에 보다 확실하게 어필 가능합니다. 







 사각기둥 입니다. 

위에와 동일하죠?!

역이 달라서 노출 수가 다르기 때문에 비용이 달라서 이렇게 다시 한번 더 정리 했습니다. 

조명 그리고 큰 이미지 라는 특성이 부각되는 매체 입니다. 







 스크린도어 입니다. 

모두 아실거에요. 웨이팅을 하는 곳이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웨이팅을 하는 곳이라서 보다 확실하게 매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큰 이미지 그리고 조명이 들어 가기 때문에 임펙트가 좋습니다. 







 스크린도어가 여러가지 이죠?!

각자 역사 별로 비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옥외광고는 노출 수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는데요. 

역사 별로 유동인구가 달라서 입니다. 

그래서 비용이 다른 거며 등급이 정해지는 겁니다. 







 지금 보이는 것은 9호선입니다. 

이렇게 약간 모양이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위쪽에 배너가 붙는 것도 있고요. 안 붙는 것도 있습니다. 







행선 안내기 입니다. 

행선 안내기 같은 경우는 사람들이 기다리면서 열차가 언제오나 보게 됩니다. 

그러면서 옆에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는 영상을 보게 되는 겁니다.






 포스터 입니다. 

가장 비용이 덜 들어가는 매체 입니다. 

이 매체 같은 경우는 작은 이미지 입니다. 

다만 로컬영업을 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매체 입니다. 


 출구쪽에 매장이 있다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랩핑 프로모션 입니다. 

랩핑 같은 경우는 벽쪽에 설치 됩니다. 

광고판이 들어가는 게 아니라 역장의 허락을 받아야 되는 겁니다. 

허락이 없으면 랩핑이 안되기 때문에 빠르게 준비 해야 되고요.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 보이는 매체는  DID 입니다. 

디지털 포스터 입니다. 

일반 포스터와는 다르게 매체에 영상이 흘러 나옵니다. 

한벽이 도배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이 매체의 장점은 임펙트 입니다. 


 하나의 이미지가 동일하게 벽을 가득 채우기 때문에 

임펙트가 높은 특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입니다. 

정말 많은 매체가 있죠?!

아마도 이렇게 많은 매체 때문에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복잡한 부분이 많을 겁니다. 

이런 부분은 스스로 알아보지 않아도 됩니다. 


 하단에 이미지 있죠?!

여기서 모두 알아 봐 주고 있습니다. 


 옐로우 아이디 그리고 전화 문의 모두 가능합니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