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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지하철광고 효과 있을까?!


병원지하철광고 효과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하철광고 관련 해서 정보를 알아 보려 합니다. 

지하철에는 많은 광고판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유동 인구가 많다보니 많은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병원 측에서 광고를 진행 하고 있는 상황이죠. 


 지하철을 이용 하다보면 무리하게 광고를 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이렇게 하게 되면 효과가 있을까? 라는 생각도들 정도 입니다. 

(효과 있으니까 하겠죠? ㅠㅠ)


 고민의 고민 때문에 알아 보게 되었으며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정말 효과 있을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 어디 하나요?!


 가장 많이 하는 것들을 뽑아 보면 와이드 / 전동차 액자 / 지하철 포스터 / 스크린도어 /  랩핑입니다.

 그럼 이 모든 매체 어떤 매체인지 먼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A 형 액자 입니다. 이 액자 같은 경우는 도어 옆에 달려 있습니다.

전동차 내부에 도어 옆에 있어서 타고 내리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됩니다. 

가장 끝 자리 바로 위쪽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성형외과 부터 다양한 병원들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금액 역시 큰 부담이 안되기 때문에 많이 진행을 하고 있어요. 






 이곳은 액자 위쪽에 있는 조명 입니다. 

조명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장점을 꼽는다면 보다 집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명 덕분에 임펙트와 집중도를 잡을 수 있고요. 


 위에 설치 되어 있어서 시야 가림이 없습니다. 

거기에 내리는 곳에서 바로 보이기 때문에 강제적인 노출이 됩니다.





 와이드 조명입니다. 

지하철 역사 내부 벽쪽에 붙어 있습니다. 

큰이미지가 들어가 있으며 조명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덕분에 임팩트 부터 사람들이 볼 때 메세지 전달력이 좋습니다. 

이쪽에 많은 병원들이 하고 있고요. 


 대표적으로 신사역을 가면 굉장히 많은 매체를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입니다. 

스크린도어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매체 입니다. 


 1. 큰 이미지

 2. 조명

 3. 웨이팅을 하는 장소

 4. 반복의 효과






 아무래도 스크린도어 같은 경우는 노출력이 좋기 때문에 

비용이 비쌉니다. 비용이 비싸지만 많은 업체들이 진행을 하고 있어서 자리가 없을 정도 입니다. 







최근에 이 스크린도어에 굉장히 깔끔한 이미지로 기획을 해서 하는 곳을 봤는데요. 

전달 메세지가 확 들어 옵니다.







 포스터 입니다. 

가장 부담 안되는 매체 입니다. 이 매체를 통해서 한쪽면을 이렇게 도배를 한다면 

임펙트를 전달 할 수 있고요. 나가는 출구쪽에 병원이 있다면 확실한 로컬이 됩니다. 







 랩핑입니다. 

지금까지 매체들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매체입니다. 

정말 큰 이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확실한 전달을 할 수 있고요. 

여기에 기획이 들어간다면 어떤 매체보다 정확하고 많은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랩핑은 비용이 꾀 들어 가며 역장의 허락을 맡아야합니다. )

이렇게 입니다.  각자의 매체를 설명 하면서 그에 따른 효과 역시 알아 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며 임펙트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 것이고요. 

가장 큰 효과는 바로 반복입니다. 


 출퇴근을 위해서 그리고 다른 지역을 이동하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본다면

반복의 효과 때문에 매체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