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

지하철광고비용 대략 얼마나 될까?!


지하철광고비용 대략 얼마나 될까?!


 안녕하세요. 많은 기업들이 지하철광고를 알아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중 교통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진다는 장점으로 지하철에 많은 광고판이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그리고 매출의 증대를 위해서 

많이들 알아 보고 있는데요. 너무나 많은 매체들 때문에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업습니다. 


 아무래도 광고를 집행 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산을 정해야 되는 부분인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에는 왜 많은 매체 들이 있을까요?!


 지하철 을 보면 스크린도어, 벽면, 출입구, 등.. 많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 각자마다 광고 판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벽 쪽에 광고판이 없는 곳도

프로모션 광고로 브랜드 홍보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의 광고가 들어가는데요. 

효과가 없으면 집행을 안하겠죠?! 지하철광고 라는 것이 

많은 유동 인구 때문에 브랜드 효과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어떤 매체가 있는지 그리고 대략적인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자형입니다. 지하철 전동차 내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월 광고료가 각 호선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2호선이 가장 큰 금액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큰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매체 )






 지금 보이는 것은 전동차의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야 가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이 많지 않고요. 


 편성광고라고 있습니다.

한칸을 모두 똑같은 광고를 넣는 것인데요. 

이걸 하게 된다면 임펙트 있어서 큰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매체 입니다. 







 액자입니다. 

위에 보이는 A형 액자와 혼동을 할 수 도 있는데요.

절대 혼동 없습니다. 


 이 매체의 장점으로는 조명이 들어 갑니다. 

조명이 들어가는 것과 안들어 가는 것은 천지 차이 입니다. 


 조명이 들어가게 되면 보다 집중력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명이 들어간 매체가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천장걸이 입니다. 

지하철 전동차 내부 천장에 있습니다. 

앞뒤로 노출이 되기는 좋은 매체 입니다. 

정해진 노선을 따라서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한 대상층을 선정 하여 진행 할 수 있죠. 






 조명 모서리 입니다. 

천장 쪽에 모서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야 가림이 없으며 조명으로 보다 집중도를 높이는 좋은 매체 입니다. 





 전동차 영상 광고 입니다. 

강제적으로 노출 할 수 있는 좋은 매체 입니다. 

역사를 확인하면서 자연스럽게 보게 됩니다.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매체 입니다. 





 와이드 조명입니다. 

지금 보이는 와이드 같은 경우는 역사 내부에 굉장히 많습니다. 

조명이 들어가며 큰 이미지로 확실하게 인식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그냥 스쳐만가도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데요. 

이게 반복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보는게 기억에 남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입니다. 

이 스크린도어는 역사별로 비용이 다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2호선이 가장 큰 금액을 보이죠!

그럼 노선별로 해서 알아 볼게요!





 2호선입니다. 

다양한 등급이 있죠?!





  5 6 7 8 호선입니다. 

4 등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스페셜 등급 같은 경우는 300만원대 입니다. 


 b 금 역사의 미디움 등급은 70만원대 입니다. 

금액이 엄청나게 차이나죠?!






 9호선입니다. 

9호선은 가장 최근에 생긴 역사이죠?

이렇게 월 광고료가 달라집니다. 






 포스터 입니다. 

가장 금액이 저렴한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로컬 광고에 적합한 매체입니다. 

위에 이미지 처럼 한쪽을 쭉! 모두 한다면 그 만큼의 효과가 있습니다. 











 랩핑 프로모션입니다. 

벽에 크게 광고가 들어 가는 매체 입니다. 

광고판에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큰이미지로 큰 이펙트를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하철광고비용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어떤가요?! 금액 얼마 인지 아시겠죠?!

비용 표를 통해서 확인하고 계획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