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

지하철광고 잠실역 효과가 궁금하시나요?!


지하철광고 잠실역 효과가 궁금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잠실역 지하철 광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실에는 롯데월드 부터 백화점 그리고 신천 초등학교 그리고 어린이 교통 공원까지 

다양한 대상층들이 거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출퇴근을 위해서 그리고 롯데월드를 즐기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죠.

이 때문에 잠실 같은 경우는 노출이 잘 되서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분석이 없다면 효과가 없죠. 


 그럼 어떤 부분에 대해서 안 좋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부분이 별로 인가요?!


 지금 보면 대상층을 한번 어필 했는데요. 

이처럼 대상층이 좋지 않다면 문제가 심각해집니다. 


 대상층이라 하면 어떤 사람이 지하철의 광고 매체 주변을 많이 움직이는지 입니다. 

잠실역을 보면 굉장히 큽니다. 이 안쪽에 정말 많은 매체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매체들 어떤거 있는지 볼까요?

20개 모두 알려드릴 수는 없고 주요 매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DID


 디지털 포스터 입니다. 

벽쪽에 붙어서 이미지가 들어 가는게 아니라

이미지가 호출이 됩니다. 


 이미지가 10초 나오는데요. 5초마다 다른 이미지를 송출 할 수 있으며

영상을 송출 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벽이 도배가 되듯 나옵니다. 

다른 광고 없이 하나의 광고만 나오기 때문에 집중도가 굉장히 좋고요. 

임펙트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예전에는 스크린도어를 정말 많이 했는데요. 

요즘에는 DID 가 대세라고 하죠?!




 스크린도어


 스크린도어는 기존 부터 유명했습니다. 

큰 이미지 그리고 조명이 들어가 있으며 사람들이 전동차를 기다리면서

웨이팅을 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임펙트를 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진행을 했고요. 

그에 따른 효과를 봐왔는데요. 


 요즘에는 예전만 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때문에 요즘에는 스크린도어에 영상이 나오는 곳도 많습니다. 




와이드 조명


 큰 이미지 그리고 조명이 들어가는 매체 입니다. 

보통 역사 벽쪽에 설치 되어 있는 매체 입니다.

 왔다 갔다 하면서 보게 되는데요. 


 이 매체 같은 경우는 기획이 들어 간다면 시선을 사로 잡도록

잘 컨설팅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입니다. 

이런식으로 광고 매체가 있고요. 

다음으로는 대상층에 대해서 봐볼게요. 




 잠실역은 학교 부터 많은 아파트 단지 그리고 빌라들이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롯데월드도 있고요. 

더 밑으로 가게 되면 빌라들이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처럼 각 출구 별로 다른 대상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대상층을 잘 따져서 출구쪽을 활용 하는 경우도 있고요. 

환승구를 활용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업종마다 그리고 매장의 위치마다 달라지는 부분이죠. 


 지하철광고 잠실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혹시 여기서 더 궁금한게 있나요?!

궁금한 것들은 하단에 이미지 있습니다. 

이쪽으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문의만으로 정보 얻을 수 있습니다. 

옐로우 (카카오톡) 으로 문의를 주시면되요. 

@싱커드 입니다!